작성일
2017.11.09
수정일
2017.11.09
작성자
식품유통
조회수
1397

뜨거워진 HMR 시장…유통채널 VS 식품사 불꽃 경쟁(김아라 기자 l 승인 2017.11.09 14:33)

*HMR이란 가정식 대체식품(Home Meal Replacement)의 약자로 일종의 즉석식품을 의미함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1년 8000억원에서 지난해 2조3000억원으로 5년 만에 3배 가량 급성장했다.
업계는 올해 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가정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로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유통업체의 HMR 사업 진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 매일일보 :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35823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