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BUK NATIONAL UNIVERSITY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전공 소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은 가상융합환경에 최적화된 필수지식과 응용기술을 습득하고, 국내외 가상융합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 목표와 전공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1) 미디어, 문화, 예술 분야와 결합하여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2) 가상융합환경에서 급변하는 산업의 수요을충족하기 위한 융합 전문 인력 양성
커리큘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은 필수 2과목 외에 전공선택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공필수
메타버스 프로젝트 워크숍, 메타버스 캡스톤디자인
전공선택
1) 자체개설 : 5과목 개설
2) STEM-CELL : 2과목 개설
3) 연계수업: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컴퓨터인공지능학부 전공선택 과목
2) STEM-CELL : 2과목 개설
3) 연계수업: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컴퓨터인공지능학부 전공선택 과목
2-1 | 2-2 | 3-1 | 3-2 | 4-1 | 4-2 | 합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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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필수 | 메타버스프로젝트워크숍 | 메타버스캡스톤디자인 | 6학점 | |||||
STEM-CELL | 데이터프로그래밍실습 | 웹프로그래밍실습 | 6학점 | |||||
전공선택 | 자체 개설 |
메타버스와인공지능 메타버스와빅데이터프로그래밍 |
혼합현실과엔터테인먼트 | 체감형모바일프로그래밍 | 블록체인NFT기반가상비즈니스설계 | 추가예정 | 15학점 |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방송미디어제작기획 영상커뮤니케이션 지식정보콘텐츠제작기획 |
과학보건환경커뮤니케이션 디지털스토리텔링과데이터시각화 디지털영화영상제작기획 |
1인미디어콘텐츠제작기획 애플리케이션제작기획 지능정보사회와미디어 |
메타버스/실감미디어론 PR과전략커뮤니케이션 |
33학점 | |||
컴퓨터인공지능학부 | 컴퓨터네트워크 | 컴퓨터그래픽스 | 인간-컴퓨터상호작용 게임및혼합현실 |
12학점 |
연혁
fnctId=hist,fnctNo=392
2023
- 글로벌융합대학 융합학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전공 신설
2024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전공 첫 학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