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Metaverse/Entertainment Convergence)
학년 | 학기 | 학수 구분 |
과 목 명(영문) | 과목 개설학과 |
학강실 점의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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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1 | 전선 | ◈데이터프로그래밍실습(Data Programming Practice) |
융합학부(IAB융합) | 3-3-0 |
2 | 전선 | ◈메타버스와인공지능(Metavers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 3-3-0 | |
◈메타버스와빅데이터프로그래밍(Metaverse and Bigdata Programming) |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 3-3-0 | |||
응용소프트웨어개발(Applied Software Development) |
스마트팜학과 |
3-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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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1 | 전필 | 메타버스프로젝트워크숍(Metaverse Project Workshop) |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 3-3-0 |
전선 | 혼합현실과엔터테인먼트 |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 3-3-0 | ||
방송미디어제작기획(Broadcasting Production Capstone Design)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2-2 | |||
영상커뮤니케이션(Visual Communications)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3-0 | |||
지식정보콘텐츠제작기획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2-2 | |||
컴퓨터네트워크(Computer Network) |
컴퓨터인공지능학부 | 3-3-0 | |||
2 | 전선 | 작물모델링이론과실습(Principles and Practice of Crop Modeling) |
스마트팜학과 | 3-2-2 | |
디지털스토리텔링과데이터시각화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3-0 | |||
디지털영화영상제작기획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2-2 | |||
◈웹프로그래밍실습(Web Programming Practice) |
융합학부(IAB융합) | 3-3-0 | |||
◈체감형모바일프로그래밍(Tangible Mobile Programming) |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 3-3-0 | |||
컴퓨터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
컴퓨터인공지능학부 | 3-3-0 | |||
4 | 1 | 전선 | 1인미디어콘텐츠제작기획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3-0 |
애플리케이션제작기획(Application Production Capstone Design)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3-0 | |||
지능정보사회와미디어(Information Society and Intelligent Media Capstone)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3-0 | |||
블록체인NFT기반가상비즈니스설계(Design of virtual business models with blockchain technology) |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 3-3-0 | |||
인간-컴퓨터상호작용(Human-Computer Interaction) |
컴퓨터인공지능학부 | 3-3-0 | |||
게임및혼합현실(Game and eXtended Reality) |
컴퓨터인공지능학부 | 3-3-0 | |||
2 | 전필 | 메타버스캡스톤디자인(Metaverse Capstone Design) |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 3-2-2 | |
전선 | 메타버스/실감미디어론(Theory of Metaverse/Tangible Media)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3-3-0 |
※ 융합전공 36학점 취득(필수과목 6학점)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개설 전선 교과목 9학점 이상, 융합학부(IAB융합) 개설 전선 교과목 및 융합학부(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융합전공) 개설 전선 교과목 중 ◈ 표시 교과목 9학점 이상 이수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