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2009년 3월 전면 리모델링한 강의실은 1,2,3학년 학년별 전용강의실로 약 160석 규모의 계단식 강의실에 전자칠판, 타블렛모니터, 빔프로젝트, 전자스크린 등 첨단장비를 갖추어 교수학습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최상의 교육환경을 구축하였다. 또한 냉·난방시스템과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의학도서관(정보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학술정보센터)
1975년 의학자료실로 설립된 의학도서관은 1987년 현 위치에 총면적 2,510㎡, 3층 단독 건물로 신축 이전 하였다.
총 6만 여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국내·외 학술지 500여 종을 구독하고 있다. 연구용 학술도서 구입, 상호대차/원문복사 서비스, 전자저널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교직원은 물론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학생이 최신 의학저널과 해외 도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의학도서관은 의학계 학생을 위해 650석의 열람실과 멀티미디어실, 토론학습실을 제공하고, 의사국가고시를 준비하는 4학년을 위해서는 생명과학관에 150여석의 별도 4학년 전용 열람실과 토론학습실을 마련하였다. 더불어 전북대학교는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주민에게도 도서관을 개방하여 지역 학술정보센터로서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생활관(혜민관)(의과대학의 특수성을 감안한 Medical Complex)
의과대학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학업과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총면적 9,227㎡, 지상6층, 지하1층 2개동 규모의 학생 생활관인 혜민관이 있다. 혜민관은 의학전문대학원 및 전북 대학교 병원과 근접 거리에 위치하여 학생들의 학교 접근성을 높였고, 건지산 산책로 입구에 위치 하여 학습과 휴식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장애인 전용 3실, 1인실 12실, 2인실 244실로 503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체력 단련실, 편의점, 세탁실, 독서실, 컴퓨터실, 세미나실, 휴게실, 회의실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명의정(의과대학 최고의 명소)
의과대학 최고의 명소인 명의정은 철학자 도올 김용옥 선생이 이름을 짓고, 서예가로 유명한 故 강암 송성용 선생이 현판 글씨를 썼다. 명의(明意)는 환자의 질병을 보지 말고 환자의 마음을 헤아리라는 뜻으로, 그렇게 하면 명의(明醫)도 명의(名醫)도 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여학생 휴게실(의학과 전용)
의과대학은 학생 복지시설로 다양한 형태의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실외 정원형태의 휴식공간인 명의정을 비롯하여 의과대학 1호관 1층에 있는 오아시스 휴게실과 3층에 여학생 휴게실이 갖춰져 있다. 또한 2023년 11월 개관한 의과대학 4호관 1층에는 학생 휴게실이 있고, 2층과 3층에 각각 여학생휴게실과 남학생 휴게실이 갖춰져 있다.
CMS센터(Chonbuk Medical Simulation Center)
2006년 개소한 CMS 센터는 본교의 의과대학 학생을 비롯하여 지역사회 보건의료인을 대상으로 최상의 임상실습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시행중인 임상실습 교육과정은 임상수기능력 배양교육, 임상시뮬레이션 교육, 의학면담기법 교육 그리고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개소이래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최상의 임상실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